새소식

하반기 대기업,공공기관 채용

 
Picture of 나눔교육 인사이트코리아
하반기 대기업,공공기관 채용
by 나눔교육 인사이트코리아 - Thursday, 26 July 2018, 11:19 AM
 

삼성 등 5대 그룹과 금융권, 공공기관 부문에서 하반기에만 5만명 이상의 대규모 채용을 예정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진:매일경제신문>

매일경제신문과 사람인에서 조사한 자료인데요. 
5대그룹이 약 3만4천명. 금융권이 약3000명 정도, 공공기관이 상반기 약 15300명 채용을 완료하고 하반기 약 12700명라고 하네요. 이 외에도 각 항공사 등도 신규채용을 꾸준히 늘릴 것이란 전망입니다.
최저임금인상과 여러 경제사정이 좋진 않지만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기업들이 노력하는 모습입니다. 



정부도 일자리 늘리기에 적극 동참한 기업들에 대해 세액공제 등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정부가 어려운 고용여건에도 고용을 진행하는 기업에 모처럼 기업 친화적인 정책을 편다고 하니 기업 입장에서는 간만에 반가운 소식입니다. ^^;;


대규모 채용이 예정되어 있는만큼 취업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되겠습니다. 취업준비생은 이번 기회를 잘 노려서 공략하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기업들도 블라인드 채용이 중심이 되는 만큼 자신이 지원하는 직무분야에 NCS기반 직무역량을 잘 어필하고 면접과 자기소개서 등을 잘 준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대학교 및 특성화, 마이스터고 등 여러 교육기관에서 교육을 진행해 보면 NCS역량강화와 블라인드 면접에 대한 준비가 아직은 미흡합니다. NCS필기시험은 잘 준비하는 모습이지만 본인의 경험을 직무와 연계하여 면접과 자기소개서를 준비하는 것에 어려움을 많이 겪는 모습입니다. 우선은 NCS직무기술서 등의 자료를 중심으로 지원분야의 직무를 정확히 이해하는 것부터 필요합니다.



2018년 하반기 채용을 잘 준비해서 꼭 많은 분들이 원하는 기업에 합격하는 기쁨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189 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