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NCS 블라인드 채용 무료 교육

 
인사이트코리아 나눔교육 사진
NCS 블라인드 채용 무료 교육
2018년 7월 25일 에 인사이트코리아 나눔교육
 

해당 교육은 산업인력공단과 고용노동부가 주최,주관하는 무료 인사담당자 교육입니다.

블라인드 채용에 맞춰서 인사담당자들이 알아야 하는 NCS 관련 교육으로 아직 NCS를 잘 모르는 기업의 인사담당자들이라면 꼭 한번 들어보기를 권합니다.


면접관 교육도 있으니 기업면접관 뿐만 아니라 관련분야 강사, 취업진로 선생님들이 듣는 다면 지도하는 학생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NCS 초기에 저도 대한상공회의소에서 하는 교육에 참여한 적이 있는데 지금까지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NCS를 접하고 체계적으로 잘 정리된 직무 내용들에 대해 감탄해서 국가 컨설팅 지원을 받아 회사에 바로 도입하기도 했었습니다. 



꼭 블라인드 채용뿐만 아니라 NCS는 채용 -> 교육 -> 보상 까지 기업의 인사 주요 시스템 사이클에서 직무를 중심으로 한 체계적인 역량중심의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는데 꼭 필요합니다.



보통 서울에서만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교육은 서울, 대전, 대구, 부산, 인천, 광주 까지 주요 대도시에서 이루어지고 기간도 10월까지 다양한 차수가 마련되어 있어서 참여하기 좋은 기회입니다. 기업 인사파트 참여라는 부분 빼고는 별도의 신청 제약도 없네요. (꼭 인사파트가 아니어도 참여는 가능한 거 같습니다. ^^;;)



교육 내용에도 있지만 채용에서 NCS에 기반한 모집공고문 작성, 서류평가의 기준과 구성 설정, 면접 평가문항 실습 등이 있음으로 이를 통해 체계적인 채용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어려워 보이지만 막상 도입을 해보니 직무를 명확히 하여 채용을 진행하다 보니 여러모로 편리했었습니다.




인사담당자 실무 교육은 아래 신청하기의 링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신청하기 http://open.exc.co.kr/NCS_2018_1/apply_privacy.asp


인사담당자 교육과는 별개로 블라인드 면접에서 면접관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면접관 교육도 따로 있네요. http://open.exc.co.kr/NCS_2018_2/main.asp


편법일 수 있지만 취업준비생도 면접관 교육에 참여할수도 있겠네요. 취업준비생이 참여해서 면접관 교육을 듣는다면 실제 면접관들이 NCS기반 블라인드 면접에서 어떤 기준과 질문으로 평가를 진행하는지 알게되니 좋겠죠?^^


247 단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