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AI면접-2018자산관리공사 체험형 인턴

 
인사이트코리아 나눔교육 사진
AI면접-2018자산관리공사 체험형 인턴
2018년 11월 18일 에 인사이트코리아 나눔교육
 

오늘은 한국자산관리공사 체험형 인턴 공고 내용입니다.
공고링크

놀라운 것은 이미지에 채용절차에 나와 있는 것처럼 면접 전형이 AI면접 이라는 것입니다.


최근 AI 면접이 롯데 그룹 등 국내 대기업에 속속 도입되고 있었습니다만 드디어 공공기관 채용에도 도입이 시작되었습니다. 조만간 도입될 거라 예상되긴 하였지만 생각보다 빠르게 채용분야에 도입되고 있습니다. 

공공기관의 경우 아무래도 모집 인원이 많고 채용에 부담이 적은 인턴직에 먼저 시범적으로 적용하네요. 한국자산관리공사 뿐만 아니라 곧 대부분의 공무원, 공공기관 면접에 적용이 될 듯 합니다. 물론 1차면접이나 체험형 인턴 등에 주로 도입되고 최종면접 있는 방식에서는 마지막 단계에서는 사람이 보는 형태로 진행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인사담당자로 근무한 경험으로 예측하건데 아마도 사람이 직접하는 면접에서도 AI의 면접 결과를 뒤집는 결정을 내리기는 쉽지 않을 것입니다. 즉 AI면접의 비중과 결과의 신뢰 비중이 그만큼 높아질 것이기에 이에 대한 별도의 대비도 필요할 것입니다.

ai 면접의 자기소개 답변 장면

AI 면접 준비를 위해서는
* AI 면접의 프로세스 숙지
* 혼자하는 비디오 면접에 대비한 훈련
* 다양한 질문 대비 답변 준비
등 AI가 분석하고자 하는 것에 대한 대비를 다양하게 준비해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AI분석을 위해서는 프로그래밍, 기업의 인사시스템에 대한 복합적인 이해가 필요하겠네요.

공기업, 공무원을 대비하는 학생들을 지도하는 컨설팅이나 캠프의 경우 도입 시기가 이르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라 아직까지는 AI면접 준비과정은 없었는데 이번 공고를 계기로 바로 과정을 추가해서 지도해야겠습니다.


NCS 준비에서 이제 AI면접 준비까지 정말 취업을 준비하는 우리 학생들 많이 힘들 거 같습니다. 하지만 블라인드, NCS, AI 면접까지 이 모든 것은 결론적으로 능력 위주의 객관적 평가를 하기 위함인 만큼 직무역량 중심으로 차분히 준비한다면 모두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니 기운내시고 화이팅 하시기 바랍니다.

230 단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