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NCS 역량강화 - 문제풀이, 취업정보 등

 
인사이트코리아 나눔교육 사진
NCS 역량강화 - 문제풀이, 취업정보 등
2019년 4월 19일 에 인사이트코리아 나눔교육
가천대학교경기국제통상고경기모바일과학고경기상고경기자동차과학고경민비지니스고경주정보고고흥산업과학고광양항만물류고광주여상광주자동화설비고군산기계공고단국대학교덕영고동아마이스터고동일여상백암고등학교부평공업고등학교삼일공고삼척마이스터고서울로봇고서울여자대학교성남금융고세경고등학교송원여상수원공고수원정보과학고수원하이텍고숙명여자대학교안양여상양영디지털이화여대병설미디어고인천정석항공고등학교일신여상전남여상천안여상충북에너지마이스터고평택기계공업고등학교한국외국어대학교

안녕하세요. NCS에 필기학습과 취업역량강화를 위해 NCS 및 PSAT 문제풀이와 유익한 취업 정보를 공유하는 학습 메일입니다.

※ 사이트는 크롬(다운로드)과 엣지(다운로드) 최신 버전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메일 특성상 이미지나 영상이 안보일 경우 메일 하단에 본문보기를 이용해주세요.

[새소식]
▶ NCS 문제풀이란에 'PSAT' 기출 퀴즈 공간이 추가되었습니다.
▶ NCS 문제풀이란에 유형별 집중학습란을 마련했습니다. 현재는 '수열/수추리' 유형이 추가되어 있으며 문제와 유형은 계속 추가됩니다.

 

1. NCS 필기 문제 풀이 꼭 학습해야 할 문제들을 선별하여 풀이를 공유합니다.

이번 문제는 거의 필수?적으로 나오는  수열/수추리 문제입니다.
지도했던 학생이 카톡으로 물어봐서 SRT 타려고 대기 중 급히 풀어서 알려줬던 문제이기도 합니다. 열심히 하는 모습이 멋집니다. ^^

 

①-40 ②-36 ③44 ④80

 
☞ 온라인으로 풀어보고 정답 확인하기 <클릭>({{QUESTION:온라인으로 풀어보기|5870|popup}})
☞ 다른 문제들 풀어보기 <클릭>

 

이 문제가 궁금해요!

- 문제 문의,  풀이방법 공유, 문제풀이 오류 등은 이메일(polarisonline@naver.com) 또는 게시판(클릭) 에 올려주세요.

 

2. 필기 문제 연습하기 아래에는 영역별 문제 연습 테스트들이 링크되어 있습니다. 

※ NCS필기는 시간과의 싸움이므로 다양한 문제들을 틈틈이 계속 풀어서 빠르게 풀 수 있도록 해주세요.
PSAT까지 반영한 최신 트렌드의 문제들이 계속 추가 및 업데이트 됩니다. (랜덤 방식은 매 시도마다 문제가 바뀌어 나옵니다.)

☞ NCS 실력 확인을 위한 기초진단평가 (40점/40문항/30분)

    - 아래 다른 문제풀이를 하기 위해서는 위 기초진단평가를 1회 필수로 진행해야 합니다.

[ NCS 영역별 문제 연습하기 - 랜덤/10문항 ]

☞ 01. 의사소통능력
☞ 02. 수리능력
☞ 03. 문제해결능력
☞ 04. 자기계발능력
☞ 05. 자원관리능력
☞ 06. 대인관계능력
☞ 07. 정보능력
☞ 08. 기술능력
☞ 09. 조직이해능력
☞ 10. 직업윤리 

[ 분야별 문제 연습하기]

☞ K-water 수자원공사 NCS 공개 문항 (40문항/40분) 
☞ 금융 (랜덤/10문항)퀴즈
☞ 상식 (랜덤/10문항)퀴즈 
☞ PSAT (랜덤/10문항)퀴즈

[ 유형별 문제 연습하기]

☞ 수열(랜덤/10문항) 

 

3. 취업 Tip 'Google 알리미'

구글의 다양한 기능 중 '구글알리미'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검색 키워드를 입력해 놓으면 관련 뉴스를 모아서 매일 메일로 보내주는 정보제공 서비스입니다.

오프라인 교육때마다 학생들로 하여금 이것을 꼭 설정을 하도록 합니다. 취업하고자 하는 산업분야, 지원직무, 회사들, 자격증, 관련 서포터즈 등을 입력해 놓고 해당 기사를 지속적으로 접하고 읽도록 합니다.​ 오랜 기간 해당 분야의 정보를 꾸준히 접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지식과 정보에 해박해지게 됩니다. 제발 겉핥기식 단편적 지식을 가지고 면접에 임하는 것을 지양하기 바랍니다.​ 면접은 면접관이 질문만 하고 단순 학습한 답변만 하는 것이 아닙니다. 소개팅과 같이 상대를 알아가고 케미가 맞는지를 확인해보는 과정입니다.

이 때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대화가 통하느냐의 여부입니다. 관련 분야에 대한 학습을 오래 하다 보면 아는 것이 많아지고 자연스럽게 대화가 통하게 되고 깊이가 있어집니다. 이러한 깊이 있는 대화가 이루어질 때 비로소 면접관들은 지원자의 열정, 지식, 준비성, 커뮤니케이션 능력 등이 뛰어나다고 판단하게 되고 함께 일하면 좋겠다고 판단하게 됩니다.

1년만 해당 산업분야 또는 회사의 정보를 꾸준히 접해보세요. 자소서나 면접에서 할 얘기들이 많을 겁니다. ^^

지금 바로 링크에서 (https://www.google.co.kr/alerts) 관심분야들을 설정해 놓으세요.

p.s:당연하지만 이러한 학습 과정은 향후 면접 때 회사 지원을 위한 노력, 동기 등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자기소개서 첨삭 신청하기
▣ 오프라인 교육문의 / 신청

 

4. 자료실 NCS학습에 도움이 되는 자료들을 모아 놓은 공간입니다.

▣ K-water 수자원공사 직무기초능력평가 예시문항 파일 (K-water 수자원공사 NCS 공개 문항 (40문항/40분) 시험의 문서 버전)
▣ 한국감정원 NCS직업기초능력평가예제
▣ PSAT 문제 및 답 파일 (2014~2018 5급외교관, 지역7급)

 

5. 유익한 정보 모음 How to use 'Know What+Where+How'

* 2019 공공기관 채용계획_박람회 디렉토리북  


2019 국민건강보험공단 채용 변화
직장 의사소통능력 - 1분 전달력 
* 컴퓨터 우측 하단 카톡PC버전 광고 차단 프로그램 (개발자 블로그)
야구장 직관 꿀팁 ^^ 

[ 쉬어가는 페이지 - 재미난 명언]

 

   인사이트코리아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공개형 학습실입니다.  NCS 학습과 온라인 강의실 등을  자유롭게 가입 및 개설하여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문의 / 제안 / 제휴
   ☆ 진행 학교 및 실적 보기

   C.P: 010-8235-4141
   Email: polarisonline@naver.com
   kakao: socoolfamily
   http://insightkore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