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NCS 역량 강화 - 특별 문제

 
인사이트코리아 나눔교육 사진
NCS 역량 강화 - 특별 문제
2019년 4월 1일 에 인사이트코리아 나눔교육
가천대학교경기국제통상고경기모바일과학고경기상고경기자동차과학고경민비지니스고경주정보고고흥산업과학고광양항만물류고광주여상광주자동화설비고군산기계공고단국대학교덕영고동아마이스터고동일여상백암고등학교부평공업고등학교삼일공고삼척마이스터고서울로봇고서울여자대학교성남금융고세경고등학교송원여상수원공고수원정보과학고수원하이텍고숙명여자대학교안양여상양영디지털이화여대병설미디어고인천정석항공고등학교일신여상전남여상천안여상충북에너지마이스터고평택기계공업고등학교한국외국어대학교

안녕하세요. NCS에 필기학습과 취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학습 메일입니다.
특별한 날? 을 맞아 특별히 난이도가 높은 문제를 이벤트로 준비했습니다. ^^;;
스스로 풀이가 가능한 경우 <이곳>에 풀이법을 남겨서 공유해주세요. ^^

1. NCS 필기 문제 풀이 꼭 학습해야 할 문제들을 선별하여 풀이를 공유합니다.

다음 글을 근거로 판단할 때, 왕이 한 번에 최대금액을 갖는 가장 빠른 달과 그 금액은? (권장 제한시간:최대3분)

○ A왕국에서는 왕과 65명의 신하들이 매달 66만 원을 나누어 가지려고 한다. 매달 왕은 66만 원을 누구에게 얼마씩 나누어 줄지 제안할 수 있으며, 매달 그 방법을 새롭게 제안할 수 있다. 나누어 갖게 되는 돈은 만 원 단위이며, 그 총합은 매달 항상 66만 원이다.
○ 매달 65명의 신하들은 왕의 제안에 대해 각자 찬성, 반대,기권할 수 있다. 신하들은 그 달 자신의 몫에만 관심이 있다. 신하들은 자신의 몫이 전월보다 늘어나는 제안에는 찬성표를 행사하지만, 줄어드는 제안에는 반대표를 행사한다. 자신의 몫이 전월과 동일하면 기권한다.
○ 찬성표가 반대표보다 많으면 왕이 제안한 방법은 그 달에 시행된다. 재투표는 없으며, 왕의 제안이 시행되지 않아 66명 모두가 돈을 갖지 못하는 달은 없다.
○ 첫 번째 달에는 신하 33명이 각각 2만 원을 받았다.
○ 두 번째 달부터 왕은 한 번에 최대금액을 가장 빨리 받기 위하여 합리적으로 행동한다.

☞ 나만의 풀이법 작성하기 <요기 클릭>

이 문제가 궁금해요! 

- 문제 문의는 이메일(polarisonline@naver.com) 또는 게시판(클릭) 에 올려주세요.
- 실력 향상을 위한 좋은 방법은 적극적인 참여와 피드백입니다.

 

2. 필기 문제 연습하기 아래에는 영역별 문제 연습 테스트들이 링크되어 있습니다. 

※ NCS필기는 시간과의 싸움이므로 다양한 문제들을 틈틈이 계속 풀어서 빠르게 풀 수 있도록 해주세요.
PSAT까지 반영한 최신 트렌드의 문제들이 계속 업데이트 됩니다. (랜덤 방식은 매 시도마다 문제가 바뀌어 나옵니다.)

☞ NCS 실력 확인을 위한 기초진단평가

    - 아래 다른 문제풀이를 하기 위해서는 위 기초진단평가를 1회 필수로 진행해야 합니다.

[ NCS 영역별 문제 연습하기 - 랜덤/10문항 ]

☞ 01. 의사소통능력
☞ 02. 수리능력
☞ 03. 문제해결능력
☞ 04. 자기계발능력
☞ 05. 자원관리능력
☞ 06. 대인관계능력
☞ 07. 정보능력
☞ 08. 기술능력
☞ 09. 조직이해능력
☞ 10. 직업윤리 

[ 분야별 문제 연습하기]

☞ K-water 수자원공사 NCS 공개 문항 
☞ 금융 (랜덤/10문항)퀴즈

☞ 상식 (랜덤/10문항)퀴즈 
☞ PSAT (랜덤/10문항)퀴즈

 

   인사이트코리아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공개형 학습실입니다.  
    NCS 학습과 온라인 강의실 등을  자유롭게 가입 및 개설하여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문의 / 제안 / 제휴
   ☆ 진행 학교 및 실적 보기

   CP: 010-8235-4141
   Email: polarisonline@naver.com
   kakao: socoolfamily
   http://insightkore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