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코레일 수리 예시 문항 풀어보기

 
인사이트코리아 나눔교육 사진
코레일 수리 예시 문항 풀어보기
2019년 2월 17일 에 인사이트코리아 나눔교육
가천대학교경기국제통상고경기모바일과학고경기상고경기자동차과학고경민비지니스고경주정보고고흥산업과학고광양항만물류고광주여상광주자동화설비고군산기계공고단국대학교덕영고동아마이스터고동일여상백암고등학교부평공업고등학교삼일공고삼척마이스터고서울로봇고서울여자대학교성남금융고세경고등학교송원여상수원공고수원정보과학고수원하이텍고숙명여자대학교안양여상양영디지털이화여대병설미디어고인천정석항공고등학교일신여상전남여상천안여상충북에너지마이스터고평택기계공업고등학교한국외국어대학교

안녕하세요. 인사이트코리아 NCS 풀이 교실입니다.

앞으로 틈틈히 사이트에서 어렵거나 특색있는 문제들을 풀어보고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게시글은 메일로도 자동 전달됩니다.

(다만, 이메일은 특성상 안보이는 부분이 있을 수도 있으니 이 경우 게시판에서 확인해주세요. ^^)

우리 학생들도 제시되는 다양한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NCS 문제 풀이 요령을 익히는 연습 시간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아래 문제는 코레일에서 공개한 수리 예시 문항입니다.

아래와 같은 문제들은 정석적인 방정식의 방법으로 풀기가 까다로워 의외로 많이 틀리거나 시간 허비가 많은 문제입니다. 

 

[사이트에서 퀴즈 방식으로 풀기 - 정답 및 풀이 확인 가능 ]

[ {{QUESTION:코레일 공개 예시 문제|2929|popup}} ]

 

위 내용은 메일에서는 안 보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단, 정답 및 풀이는 게시판에서만 가능합니다. ^^

 

<문제>

작년 한 해 업무평가 점수가 가장 높았던 A, B, C, D 네 명의 직원에게 성과급을 지급했다. 제시된 조건에 따라 성과급은 A직원부터 D직원까지 차례로 지급되었다고 할 때, 네 직원에게 지급된 성과급 총액은?

<보기>

ㄱ. A직원은 성과급 총액의 1/3 보다 20만원 더 받았다.

ㄴ. B직원은 A직원이 받고 남은 성과급의 1/2보다 10만원을 더 받았다.

ㄷ. C직원은 B직원이 받고 남은 성과급의 1/3보다 60만원을 더 받았다.

ㄹ. D직원은 C직원이 받고 남은 성과급의 1/2보다 70만원을 더 받았다. 

 

1) 840만원 2) 900만원 3) 920만원 4) 960만원 5) 1,020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