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S 용어집
NCS 문제에 나오는 용어들에 대해서 정리하고 학습하는 공간.
학생들이 직접 용어를 작성할 수 있으며 등록한 용어는 오른편 용어집 블록에 랜덤으로 표시됨
용어1개 이상 작성 시 직업기초능력 중 '자기계발능력' 역량을 패스한 것으로 세팅되어 있음
색인을 사용하여 용어집 보기
특집 | A | B | C | D | E | F | G | H | I | J | K | L | M | N | O | P | Q | R | S | T | U | V | W | X | Y | Z | 전체보기
B |
---|
BCG 매트릭스미국의 보스턴 컨설팅 그룹(BCG)가 개발한 전략평가 기법이다. BCG는 기업이 사업에 대한 전략을 결정할 때 '시장점유율'(Market Share)과 '사업의 성장률'(Growth)을 고려한다고 가정한다.[1] BCG 매트릭스는 이 두 가지 요소를 기준으로 기업의 사업을 '스타(Star)사업', '현금젖소(Cash Cow) 사업', '물음표(Question Marks) 사업', '개(Dog) 사업'으로 나누었다. 스타(Star) 사업 성장률과 시장점유율이 높아서 계속 투자를 하게되는 유망한 사업이다. (육성사업)
점유율이 높아서 이윤이나 현금흐름은 양호하지만 앞으로 성장하기 어려운 사업이다. (합리화사업)
신규사업. 상대적으로 낮은 시장점유율과 높은 성장률을 가진 사업으로 기업의 행동에 따라서는 차후 스타(star)사업이 되거나, 도그(dog)사업으로 전락할 수 있는 위치에 있다. 일단 투자하기로 결정한다면 상대적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많은 투자금액이 필요하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