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이젠 AI 면접. AI 공략이 필요한 시대입니다.

 
인사이트코리아 나눔교육 사진
이젠 AI 면접. AI 공략이 필요한 시대입니다.
2018년 3월 8일 에 인사이트코리아 나눔교육
 

안녕하세요. 오늘은 AI 면접 진행 소식을 전해봅니다.

AI, 드론 등 4차산업 관련 분야가 실생활에 예상보다 빠르게 적용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AI가 진행하는 채용 면접방식을 테스트가 아니라 실제로 적용하는 기업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물론 완전하게 모든 과정에 적용하기에는 시간이 조금은 걸리고 현재는 보조수단으로 이용하겠지만 대기업과 첨단기업을 중심으로는 곧 채용의 전 절차에 걸쳐서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게임 공략법이 나오듯이 앞으로 AI시스템별로 공략법과 분석이 나오겠네요. ㅡㅡㅋ

이러한 AI 면접이 기존 면접과 여러가지로 다른 부분들이 있으니 프로그램의 특성과 분석등 또 다른 공략과 학습이 필요할 수 도 있겠지만

AI의 베이스 프로그래밍 역시 전문가들이 기존에 쌓여진 빅데이터 및 인사제도 등의 자료에 근거한 것이라 하겠습니다. 인성,역량 등을 중심으로 보는 기본은 비슷하다고 볼 수 있으나 어설픈 훈련과 꾸밈을 가지고는 기존 사람 면접관보다는 속이기 어렵다는 점 일 거 같습니다. (평소 화상통화를 습관화해야겠네요 ^^;;;)

반대로 사람보다는 기계를 대할 때 긴장감이 덜 해서 자연스럽게 본인의 역량을 잘 표현할 수 도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AI 보다는 우리 학생들의 긍정 마인드와 열정이면 AI정도는 문제없이 이길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오늘 하루도 모두 활기찬 하루 되세요 ^^

AI면접 시스템 발표회 체험 기사(팅)


 -------------------------------------------------------------------------------------------
나눔교육 InsightKorea
자기주도 학습 | 공유 이러닝 플랫폼
http://insightkorea.or.kr
polarisonline@naver.com

180 단어